보기 > 북극일기 > 북극연구체험단 > 교육 > 극지연구소
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교육

북극일기

세상의 끝에서 미래를 열어갑니다.

북극청소년연구단 북극일기

북극다산과학기지가 있는 노르웨이 스발바드군도 니알슨 현장에서 전하는 생생한 북극 이야기!

[8월 1일][박재원] 1승을 위한 5패의 시간

  • 조회수 : 1927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14.08.04


<1승을 위한 5패의 시간>

박재원(2014.8.1.)

박재원 군 뱃지

 
 우리는 곧 4시간 뒤 (1:00 PM)면 다산기지를 떠난다. 다산기지에 얼마 있지도 않은 것 같은데, 이제 막 익숙해지려는데 떠나게 되어서 너무나 아쉽다. 하지만 짧은 경험이었지만 많은 것을 가져갈 수 있는 좋은 기회였던 것 같다.
 
 일단 책에서만 봐왔던 다산기지를 와보게 되어서 너무나 좋았다. 중학교 1학년 때부터 극지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지난 3년간 극지를 위해 극지연구논술공모전, 21C 다산 주니어, 21C 장보고 주니어 등에 총 6번 지원을 했고, 5번 탈락하고 이번에 극적으로 통과했다. 이번에도 면접을 보고 사실상 탈락을 생각하고 있었지만, 예상치도 못하게 통과되어서 너무 좋았고 이 때문에 이번 체류가 더 의미 있었던 것 같다. 남들은 DNA 추출이나 빙하코어 시추와 같은 평생 동안 못 보고, 못 해 볼 활동을 우리는 모두 경험해보아서 너무나 좋았고, 10년 뒤에 연구원이 되어서 해볼 기지체류를 했다는 것이 너무나 좋았다. 또한 외국 기지도 체험을 해보면서 우리나라도 아직 극지 분야에서 해야 할 연구가 많다는 것을 확인하였고, 앞으로의 대한민국 극지연구를 이끌어갈 리더로써 무엇을 해야 할지 생각해보게 되었다.
 
비행기 창 너머로 보이는 북극 산맥들
 
 일단 나는 21C 다산 주니어가 끝나는 대로 학교에 가서 열심히 공부하고, 대학에 들어가서 꿈을 이루는데 한 발짝 다가서야 한다. 그리고 이번 기회를 통하여 내가 아는 친구들 중에도 이 프로그램을 꼭 지원하고 싶고, 극지를 정말로 사랑하는 사람이 있었다는 것을 새롭게 알게 되었다.

 앞으로는 후배들에게 극지연구소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도록 유도하고, 합격을 할 수 있게 도와줘야겠다. 극지와 관련된 연구도 멈추지 않고 해보고, 대학교 때 꼭 투자를 받아 군사로봇 관련 사업을 시작하고 회사가 안정 궤도에 올라가면 그때부터 극지탐사 로봇개발을 통해 극지연구소의 연구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생산하고 싶다. 나의 극지에 대한 최종목표는 약 2030년 안으로 내가 창업할 회사 PARK Tech. 와 극지연구소 간에 탐사로봇 보급과 관련해 독점계약서를 체결하는 것이다. 그 날까지 나는 극지와 함께할 것이다. 
 

 
박재원 군의 마지막 한마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