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기 > 공지사항 > Kopri 마당 > 극지연구소
본문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Kopri 마당

공지사항

세상의 끝에서 미래를 열어갑니다.

극지연구소에서 전하는 공지입니다.

KOPRI-NPI 극지연구 협력센터 오픈

  • 조회수 : 4794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14.04.15


지난 4월 3일 노르웨이 트롬소에 우리 연구소와 노르웨이 극지연구소(NPI)가 공동으로 설립한 극지연구 협력센터(Collaborative Polar Rearch Center)개소식이 개최되었습니다.
 
협력센터는 노르웨이 트롬소에 위치한 프람(FRAM)센터에 설치되었으며,  우리측에서는 최문영 선임연구본부장이 대표로 참석하고 노르웨이측에서는 Jan-Gunnar Winther 노르웨이 극지연구소장이 참석하여 합의문 서명을    하였습니다.
 
이번 협력센터 개소는 2013년 5월 북극이사회 신규 옵서버로 진입한 아시아 국가 중 처음으로 노르웨이와 공동으로 협력창구를 만들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협력센터는 양국 극지연구 기관 간 극지과학분야 공동 연구 발굴, 극지과학 정보 및 인력 교류 등 북극 연구 및 교류 협력 거점으로서 활용될 예정입니다.
 
우리 연구소는 협력센터에 상주 인력을 파견할 예정이며, 북극 연구 시즌인  하계에 인력을 파견하고 점진적으로 상시 운영 체계를 갖춰나갈 계획입니다. 

한국의 극지연구소와 노르웨이 극지연구소가 북극 니알슨 과학기지촌에 설립한 협력센터 협약식 사진입니다. 한국의 극지연구소 최문영 선임연구본부장과 노르웨이의 극지연구소 장 귀노 윈더 극지연구소장이 책상에 앉아 협약서에 서명하고 있는 모습이 찍혀 있습니다